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eath valley - 데쓰밸리 캠핑 2016 봄
    여행/하이킹 & 백패킹 2017. 1. 26. 10:55
    4월 둘째주에 3박 4일 다녀온 death valley  캠핑에 관한 글입니다. 




    장소 : death valley national park, furnace creek camping site
    캠핑 사이트 :  $18/일 *3
    차 : 국립 공원까지는 제 차로 갔고 오프로드를 하느라 Jeep을 빌렸습니다. Jeep추천합니다. 마일모아에서 보고 farabeejeeps.com에서 빌렸습니다. 250불 정도 준거 같구요. 아이스박스랑 물이랑도 주고 비상시 연락 가능한 뭔가도 줬는데 컴파트먼트에 들어있어서 확인은 안 해봤습니다. 비상시 연락하면 오는거 같더라구요. 

    베이에어리아에서 아침 5시에 떠나서 오후 6시반에 도착했습니다. 예상 시간은 7시간 30분이었는데 가다가 중간에 타이어가 문제가 생겨서 고치느라 3시간 지체했습니다. 

    캠프사이트 : 나쁘지 않은데 자리를 잘 못 잡으면 나무도 없는 햇빛에 하루 종일 있어야 합니다. 나무있는 가장 자리쪽 싸이트들 추천합니다. 제가 가본 캠프 싸이트중에 가장 가격이 저렴했는데 샤워 시설이 없습니다. 샤워는 근처 호텔에 수영장도 쓰면서 5불로 해결 가능하지만 저희는 그냥 버텼습니다. 수영복도 안 가져가서 그냥 5불씩 내기 아까워서요.
    제너럴 스토어가 하나 있고 옆에 식당도 있는데 비쌉니다. 서비스도 별로인데 맛도 별로입니다. 비추. 스토어에 컵라면 파는거 봤습니다. 저희는 인스턴트 많이 사들고 가서 먹느라 저녁 한번만 카페에서 먹었습니다. (너무 늦어서 어쩔수 없이)
    캠프싸이트는 제가 가본곳중에 가장 일찍 조용해집니다. 8시면 다들 불끄고 자는 분위기. 연세드신분들이 참 많이 오시는거 같았습니다.

    저는 death valley가 3번째라 이미 관광객 가는곳은 다 섭렵을 한 상태여서 이번에는 오프로드를 한번 해 보기로 했습니다. 

    여기서 부터는 제가 좋았던 순서대로 입니다. 
    예전에는  mesquite sand dunes, bad water가 가장 좋았었습니다.

    1. racetrack playa
    이곳을 가려고 짚을 빌렸습니다. 일반차로 가면 빵구 나기 쉽상이고 전화가 안되므로 토잉카 부르기도 힘듭니다. 꼭 high clearance 4x4 타고 가세요. 
    가기전에 moving rocks에 대한 유튜브 비디오를 몇개 보고 갔습니다. 차 빌리면서 플라야내에서 어느쪽에 돌이 있는지 알고 가서 금방 찾을 수 있었습니다. 범피 로드를 2시간 달리면 캐틀 정션이라고 주전자가 주렁주렁 달려있는 3거리가 나옵니다. 거기서 5마일 정도 나가면 grand stand가 나오고 반 마일 더가야 돌들을 만납니다. 
    애는 뒤에서 징징 대는데 도착하니 번개랑 천둥이 치기 시작합니다. 앞에 차 한대가 먼저와있었는데 막 뛰어가길래 저희도 따라서 뛰어가서 돌 몇개 보고 사진 몇장 찍고 돌아와야했습니다. 아주 넓은 평평한 지대에 나무도 없고 땅이 6각형 모양이로 짝짝 이쁘게 갈라져있는데 돌이 움직인 흔적이 선명하게 남아 있습니다. 정말 너무 너무 평평하고 나무도 풀한포기도 없는 지형이라 기이했습니다. 나오는 길에 무지개도 보았구요. 

    2. Red peak + titus canyon 
     Jeep을 빌려서 처음 간 길이 daylight pass를 지나 Beaty 가는 길에서 들어간 오프로드였습니다. 길이 정말 울퉁 불퉁하고 red peak는 5천 피트가 넘는데 차로 넘어갑니다. one way구요. 꽃들도 많고 이쪽은 나무도 꽤 있습니다. 산 정상에 올라가는데 길이 워낙 꼬불하고 절벽을 지나가서 차가 굴러 떨어질까 겁나더라구요. 

    고스트 타운도 하나 지나고 마지막으로 titus canyon 이라고 넓이가 16 피트 정도 되는 슬랏 캐년을 따라 내려갑니다.  이곳 사진은 인터넷에 많은데도 물길 따라서 캐년이 꼬불꼬불 생겼는데 차가 겨우 한대 지나갈 넓이 입니다. 상당히 멋있는데 사진으로 담기가 참 힘든 지형이기도 합니다. 사진은 한장도 못 건졌네요. 이곳만 보려면 포장도로에서 비포장을 한 2마일 정도 올라와서 차 세우고 들어올 수도 있는데 걸어서 들어가야 합니다. (반대쪽에서는 차가 못 들어오게 되어있거든요)

    3. Dante's view 
    소금밭인 bad water basin을 보고 super bloom의 뒷자락이라도 잡아 볼려고 올가갔습니다. 차로 올라가고 뷰가 정말 정말 좋습니다. 발 아래로 하얀 소금밭과 밸리의 뷰가 아름답게 펼쳐집니다. 야생화도 아직 많이 남아 있습니다. 밸리안에서 전화가  전혀 안 됐었는데 이곳에서 시그널이 잡혔다 안 잡혔다 하더라구요. 아마 다른쪽에서 넘어오는 시그널 같았습니다. 국립공원내에서는 데이타가 전혀 안됐습니다. 

    올라갈때 비가 살짝 왔었는데 다 보고 내려오는길에 보니 길에 홍수가 났어요. flash flood라고 도로를 가로 질러서 물이 흘러 내려갑니다.

    4. Mesquite sand dune
    원래는 eureka sand dune을 가보고 싶었는데 이곳도 오프로드라 차 하루 빌려서는 이곳 까지는 못 가겠더라구요.  해질녁에 갔는데 석양보기 참 좋더군요. 관광객들은 이미 많이 나가고 공원내에서 숙박 하는 사람들 밖에 없어서 조용했어요. 혼자서 해지는거 보러온 이도 보였고 혼자 한 30분이라도 있다가 갔으면 좋겠더라구요. (애가 징징대서 못 했습니다)
    젊은게 좋은게 친구들끼리 와서 낄낄대고 장난치면서 재미있게 시간을 보내더군요. 저 어렸을적에 누가 앞에 등을 숙이고 있으면 멀리서 뛰어와서 등을 휙하고 지나가는 그런 놀이도 하구. 


    5. Zabriskie point
    알미안님의 후기 보고 갔습니다. 예전에도 가본 곳인데 일출이 좋다하여 갔는데 정말 좋더군요. 저희는 해가 뜨고 나서 갔는데 커다란 렌즈를 가진 사람들이 꽤 많이 있었습니다. 전 전화 카메라로 풍경을 다 담을 수가 없었습니다. 

    5. bad water basin 
    소금밭입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 다들 둘러보는곳인데 시간 있으면 아주 멀리까지 걸어가도 좋을거 같더라구요. 

    6. Ubehebe crater
    racetrack playa에서 나오는 길에 통과하게 되어있습니다. 크레이터 위까지 차가 가게 되어있는데 이미 해가 져서 제대로 못 돌아보고 왔습니다. 다음에 혹시 오게 된다면 크레이터를 한바퀴 돌아보는것도 좋을거 같았습니다.

    7. artist palette 
    다른데 비해서는 감흥이 떨어집니다. 시간 없으시면 패스 하셔도 무방합니다.


    못해서 아쉬웠던거
    super bloom을 2주 늦게 가서 못 본거 너무 너무 아쉬웠습니다. 기대를 너무 했던터라 너무 아쉬웠구요.
    하이킹을 많이 못했던거 참 아쉽습니다. red peak에서 그 다음 피크로 가는 트레일도 있었고 Dante's view point에서 그 옆에 피크 가는 트레일도 있고 공원안에 트레일들이 수없이 많은데 이번에 못 했습니다. 시간이 한 일주일 있었으면 더 많이 즐길 수 있었을거 같은 아쉬움이 있습니다. 



    데스밸리 가는길 190번 도로에서 점프

    furnace creek camp site 도착


    샐러드랑 인스턴트 음식으로 연명


    Campfire 고구마 굽는중

    Zabriskie point에서 점프, 그러나 카메라와 싱크 실패
    Dante's view point
    Dante's view point
    Flash flood on the way back from Dante's view point


    빨간색 렌트 Jeep

    Red peak

    Ghost town - leadfield

    moving stone - racetrack playa

    racetrack playa
    거북등처럼 갈라진 머드 - dry lake


    레이스트랙에서 나오면서 본 무지개


Designed by Tistory.